석유화학소식

제3회 화학산업의 날 개최

업무지원본부

view : 19212

협회는 한국화학산업연합회,한국화학관련학회연합회와 공동으로 10월 31일(월), 17:00,호텔신라에서 제3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  정범식 회장 외에 화학산업계,관련학회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화학산업의 발전과 화합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화학산업 발전 유공자 정부포상과 함께 제8회 화학탐구프런티어페스티벌 시상식이 함께 개최되었다. 

 

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에 한화케미칼(주) 홍기준 사장, 산업포장에 잉크테크 유명봉 부사장 등 27명에 대한 정부포상에 이어, 화학탐구프런티어페스티벌 수상자로 부산과학고 박영규, 이지훈 등 미래 우수과학인재 9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범식 회장은 이날 개최사를 통해 화학산업이 21세기 융합시대를 맞아 그 동안 축적된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태양광, 2차 전지, 바이오시밀러 등의 분야 개척을 통해 지식기반산업으로서 선두에 서고 있으며, 기념행사를 통해 화학산업 강국으로 도약을 다짐하자고 당부하였다.

 

한편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은 축사에서 세계 6위의 화학산업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기여한 화학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화학산업계가 앞장서서 적극적으로 수출을 증대하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 침제된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어주기를 피력하였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