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소식

2012 '화탐' 오리엔테이션 개최

view : 24622

지난 6월 2일(토) 서울 페럼타워 페럼홀에서는 국내대표 석유화학기업 6사(호남석유화학, SK종합화학, LG화학, 한화케미칼, 삼성토탈, 금호석유화학)가 주최하고 한국석유화학협회가 주관하는 2012 화학탐구프런티어페스티벌(CHEMFF)의 본선진출팀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되었습니다. 본선진출팀(72팀) 지도교사와 학생, 학부형, 심사위원장 그리고 주최.주관기관 임직원 등 약 196명이 참석한 가운데 탐구활동 진행방향 및 실험 향상을 기대하는 조언 등에 대한 진행이 있었으며, 대회 참석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따른 대회 의미를 제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72팀 참가자 학생팀이 팀별로 직접 단상에 나와 자신의 팀명과 제안서 주제 내용등을 다른 참가자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하게된 동기 및 다양한 팀명 소개 및 제안서 주제에 대한 설명 등 고교생 다운 기발하고 유쾌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심사위원장님이 참석하여 심사과정과 탐구 방향에 대한 설명을 하였으며, 전년도 수상자인 8기 수상자들 5명을 초청하여 수상자들이 체험한 '화탐'에 대한 이모저모 사례 설명을 통하여 화탐을 이해하고, 금년도 참가자들과 질의 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