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이젠 "To-be"경영 .. 실천가능한 성장전략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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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주)가 새로운 경영 전략의 하나로 \"투비(To-be) 모델\"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SK(주) 황두열 부회장은 올 신년사를 통해 \"각 사업부문별로 향후 2∼3년 안에 실현할 수 있는 \"투비모 델\"을 정립해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투비모델은 주어진 시간 안에 달성 가능한 \"보다 나은 회사(Better Company)\"의 청사진을 만든 뒤 이를 실천해 나가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SK(주)는 그동안 강조해온 재무성과는 물론 △기존 사업과 신규 유망사업이 조화된 사업구조 △ 운영 효율성 △성과평가 및 보상 시스템 등 4가지 지표를 놓고 회사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투비모델은 지난해 11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최고경영자(CEO)회의에서 처음 거론된 개념\"이라며 \"오는 3월 말을 목표로 20여개 사업부문에서 이들 4가지 잣대를 놓고 투비모델을 디자인하는 1 단계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투비모델 시행 계획에 따르면 1단계 작업 이후 2단계로는 지표별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3단계로 목표 치와 현 상태와의 차이(갭)를 줄이기 위한 전략을 마련하게 된다. 4단계로는 이같은 갭을 줄이는데 필요한 \"자원계획(리소스 맵)\"을 수립한 뒤 5단계로 올해 말까지 투비모 델을 실현하기 위한 연간 사업계획을 짜게 된다. 또 \"핵심성과지표(KPI)\"를 통해 이러한 사업계획이 제대로 실현되고 있는지를 평가해 성과보상 등에 반영 해 나갈 방침이다. 황 부회장은 \"투비모델 수립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인풋(투입) 대비 아웃풋(산출) 효과를 철저히 따지 는 것\"이라고 말했다.